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 광장 햄버거와 에그타르트 맛집 KFC

 

중국 KFC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우위에 광장 1층에 있는 KFC 방문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KFC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답게 중국에서도 많이 볼 수 있어요.
KFC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 버거킹 등도 있어 한국과 비슷한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제가 작년부터 올해 한국에 들어오기 전까지 지냈던 숙소 근처에는 (걸어갈정도의 거리) KFC만 있었어요.
한국에 들어오기 전에 맥도날드가 입점하여 공사중인 것까지 보았으니 지금쯤이면 정식으로 오픈까지 했을 것 같아요.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제일 많이 방문한 곳중 하나인 KFC 방문기 지금 시작합니다!

 

 

 

 

 

 

중국 KFC 메뉴판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1층에 있는 KFC 내부 메뉴판이에요.

한국과 비교한다면 전체적인 느낌과 메뉴가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조금 더 자세히 본다면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메뉴들도 볼 수 있어요.

특히 와플과 에그타르트 등을 판매하고 햄버거와 세트로(에그타르트) 들어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리고 두리안 소스가 들어간 햄버거도 판매하고 있다는 것!!!!!!!!!!!!!!!!

이 두리안 소스 햄버거를 알고 나서 정말 주문할 때마다 확인 또 확인을 했었어요 ㅋㅋㅋㅋㅋ

 

 

 

 

 

 

 

 

 

중국 KFC 메뉴판

 

한국 KFC와 마찬가지로 전광판처럼 되어 있는 메뉴판도 있고 이렇게 프린트를 하여 코팅까지 한 메뉴판도 있답니다.
아무래도 어설픈 중국어로 주문을 해야하는 것보다는

정확하게 메뉴를 가리키는 편이 더욱더 원활한 의사소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ㅋㅋㅋ
그래서 보통 이것을 이용해서 주문을 했답니다.

 

 

 

 

 

 

 

햄버거+ 콜라 + 에그타르트 + 치킨조각 세트

 

중국 KFC 매장에서 세트메뉴를 주문 후 먹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이렇게 감자튀김이 아닌 에그타르타와 미니 치킨조각이 묶여 세트로 있는 것도 있어요.

 

 

 

 

 

 

 

 

 

콜라와 케첩

그렇게 주문한 KFC 햄버거 세트!!!!

(사진은 위에 이미 공개가 되서 다른 사진으로...ㅋㅋㅋㅋ)
처음 방문했을 때 햄버거와 함께 나온 구성품들의 맛을 아직까지 잊지 못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그만큼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햄버거 + 콜라 + 치킨조각 + 에그타르트 조합

이 이후로 다양한 조합으로 구성된 KFC 햄버거를 먹었지만 정말 이 조합이 너무 좋았어요.
심지어 다른 조합의 햄버거보다 가격도 더 저렴해서 가성비까지 굿!

 

 

 

 

 

 

 

 

 

개인적으로 KFC는 맘스터치와 함께 치킨 패티가 맛있는 햄버거 가게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중국에서도 역시 KFC는 치킨 패티!!

 

 

 

 

 

 

 

 

 

저는 중국 생활을 하면서 KFC를 자주 이용을 했어요.

이렇게 버킷과 햄버거 세트도 사온 후 숙소에서 맥주와 함께 먹은적도 있어요.

 

그런데 버킷에 비해 치킨 양이 정말....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먹다가 찍은게 아니라 정말 딱 저렇게 들어있었어요.

그래서 다시는 버킷을 사는 일이 없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버컷은 치킨과 햄버거, 콜라, 감자 샐러드, 옥수수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햄버거는 맛있었지만 샐러드와 옥수수는 그냥 그랬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치킨 양이 적어서 정말 약간 사기 당한 느낌이었어요 ㅠㅠ

 

나중에 KFC에서 치킨조각 세트를 배달로 먹게 되기도 하는데

이는 중국 생활 시즌2에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중국 생활 시즌 1 이야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훠궈 맛집 洪焱火锅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볶음밥 맛집 中国蘭州牛肉拉麺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한국 음식점 맛집 백년손님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마라탕 맛집 楊國福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호텔 안에 있는 중국식 마사지 샵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근처 한국 음식 맛집 아바이 순대 국밥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죽 맛집 荔粥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안 카페 스타벅스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안 카페 스타벅스

스타벅스 ​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중국 생활 중 처음으로 커피를 마시게 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카페가서 커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이 좋아하

chobabsea.tistory.com

 

 

▶ 중국 생활 시즌 2 이야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 국립 중앙 의료원에서 코로나19 검사하고 음성판정 받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에서 2주 자가 격리 생활 준비물 및 팁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특별기 타고 출국 준비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파견 출국 후 코로나 19 검사 및 2박 3일 격리 기간동안 생활 모습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코로나19 이후 2차 자가 격리 및 숙소 모습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코로나 19 2차 자가 격리 기간 도시락 식사 모음

 

중국 창저우 진탄 코로나 19 2차 자가 격리 기간 도시락 식사 모음

2차 자가 격리 기간 도시락 모음 1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로 인해 4개월간 밀려 올해 6월에 다시 중국으로 파견 생활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중국으로 무사히 출

chobabs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