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중국 창저우 코로나19 이후 2차 자가 격리 및 숙소 모습

 

11박 12일간의 2차 자가격리 시작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1차 자가 격리를 마치고 숙소를 옮겨 2차 자가 격리가 시작되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2박 3일간의 1차 자가 격리의 관리를 전적으로 중국 측에서 했다면
오늘부터 시작되는 2차 자가 격리의 기간은 11박 12일간으로 중국 정부의 지침 하에
숙소부터 음식 등 서비스는 SK 기업쪽에서 제공돼서 조금은 다른 자가 격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어요.
그래서 조금 더 기대가 되었던것도 사실이고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2차 자가 격리의 모습은 어떤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청년 아파트 입구

먼저 1차 자가 격리 장소에서 마스크를 쓰고 생활 물품을 챙긴 후 집합하였어요.
그런 후 버스를 타고 20~30분쯤 달렸을까요?
이런 곳에 저희를 내려 주었어요.

 

자가 격리 장소부터 벌써 사뭇 달라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 자가 격리 했던 장소는 뭔가 닭장 같던 호텔... (솔직히 말만 호텔...-_-)

 

 

 

 

 

청년 아파트에 도착해서 들어가는 모습이에요.

 

 

 

 

 

 

 

 

2차 자가 격리 숙소 거실

와......
여러분 거실이 있습니다 거실이!!!!!!!!!!!!!!!!
그리고 방과 주방 화장실이 모두 구분되어 있어 정말 제대로 집 하나를 쓰는 셈이었어요.
심지어 제가 격리 장소로 받은 곳이 가장 방 개수가 적고 같은 층의 다른 방들은 방이 더 많았을 정도예요.

이렇게 집 하나를 자가 격리 장소로 쓰고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혼자!!!!  대략 2주간 지낸다니 너무 좋았습니다.


 

 

 

 

 

 

 

2차 자가 격리 숙소

거실 한쪽에는 식사 시간에 이용할 테이블도 놓여 있어요.
그 위에 보이는 마스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른쪽으로 보이는 와이파이 공유기!!!

왜 저렇게 마감 처리를 해놓았는지 아직도 의문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힘들게 와이파이 비번 찾았는데...

정말 느리고 느리고 핵 느린 와이파이...

인터넷은 한국이 만만세!!!

 

 

 

 

 

 

2차 자가 격리 숙소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2차 자가 격리 숙소

이번에는 거실을 보면 대형 벽걸이형 TV가 있을 뿐 아니라
컵라면, 수건, 화장지, 물티슈 등 다양한 생활 용품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2차 자가 격리 숙소 부엌

주방은 이렇게만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에 나오지 않는 큰 냉장고도 있었답니다.

 

 

 

 

 

 

 

 

 

 

2차 자가 격리 숙소

방 안에는 침대와 작은 서랍은 물론 벽걸이 TV와 에어컨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 방에는 다른 방으로 들어가는 문이 하나 있는데 

사실 방이라기보다는 짐을 놓는 작은 공간? 정도가 가장 적당한 표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생활한 짐은 거실에서 모두 해결을 하다 보니 저는 그 방을 확인만 하고

그 뒤로 들어가지도 않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식사를 받는 곳

이 곳은 현관문을 열고 나오면 있는 의자인데

매일 아침, 점심, 저녁 3끼의 식사를 두는 곳이에요.

매일 같은 시각에 이 의자 위에 저희가 먹을 도시락을 둔답니다.

 

그리고 저희는 식사를 마치고 나서 도시락 등 쓰레기를 이 의자 위에 두면

모두 치워주시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었어요.

 

 

 

 

 

 

 

 

 

 

기본 제공 물품

10일이 넘는 기간 동안 이곳에서 지내야 하다 보니

화장지와 물티슈, 수건, 비누, 세제, 라면 등 일상생활 용품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기본 제공 간식

또한 식사와 더불어 간식으로 먹을 과자와 음료도 기본으로 제공이 되었어요.

워낙 다양하게 준비를 잘해주셔서 2차 자가 격리는 큰 무리 없이 지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 중국 파견 생활 시즌 1 이야기 모음집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인천 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 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적립 방법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훠궈 맛집 洪焱火锅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KFC 아이스크림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호텔 안에 있는 중국식 마사지 샵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근처 한국 음식 맛집 아바이 순대 국밥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양꼬치와 양탕 맛집 丰茂 풍무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죽 맛집 荔粥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안 카페 스타벅스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저렴하고 맛있는 양꼬치 맛집

 

중국 창저우 진탄 저렴하고 맛있는 양꼬치 맛집

꼬치꼬치 양꼬치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 생활의 대부분인 우위에 광장을 벗어나 다른 동네에 있는 양꼬치 가게 방문기예요. 이곳은 제가 중국에 있을 때 첫 번째 운전기

chobabsea.tistory.com

 

 

 

▶ 중국 파견 생활 시즌 2 이야기 모음집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특별기 타고 출국 준비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생선 요리 맛집 Two Cats Grilled Fish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파견 출국 후 코로나 19 검사 및 2박 3일 격리 기간동안 생활 모습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중국 2박 3일 격리 기간 동안의 도시락 모음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중국에서 자가격리하는 이야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올해 6월 길고긴 한국 생활(?)을 마치고

chobabs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