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중국 창저우 진탄 코로나 19 2차 자가 격리 기간 도시락 식사 모음

2차 자가 격리 기간 도시락 모음 1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로 인해 4개월간 밀려 올해 6월에 다시 중국으로 파견 생활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중국으로 무사히 출국 후 2주간의 자가 격리가 시작되었는데요.

2박 3일간의 1차 자가 격리를 마친 후 숙소를 옮겨 2차 자가 격리가 시작되었어요.

 

같은 자가 격리이지만 1차와 2차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숙소와 식사의 퀄리티에서 정말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지난 시간에는 2차 자가 격리 장소로 숙소 이야기를 했고

오늘부터는 대략 12일간의 생활을 하면서 식사로 나온 도시락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2차 자가 격리 기간동안의 도시락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코로나19 이후 2차 자가 격리 및 숙소 모습

 

 

 

 

 

 

 

문 앞에 이렇게 도시락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만들었어요.

매일 아침, 점심, 저녁 같은 시각에 의자 위에 도시락을 놓고 문을 두드리고 간답니다.

 

이때가 6월이다보니 날씨가 꽤 더울 때였어요.

그래서 음식을 두고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면 곧바로 음식을 집 안으로 가지고 왔어요.

 

 

 

 

 

 

 

 

먼저 2차 자가 격리가 시작된 날 처음 나온 도시락이에요.

와 정말 첫 도시락부터 치킨이라니...

정말 이때의 감동을 잊을 수 없었어요ㅠㅠㅠㅠㅠㅠ

정말 너무 신나서 함께 간 회사분들과 단체방에서 치킨이 나왔다면서 난리가 났었답니다 ㅋㅋㅋㅋ

 

 

치킨이라서 좋았던 것도 있지만 1차 자가 격리 기간 동안에 나온 도시락들이

정말 입맛에 안 맞았던 것도 컸어요.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중국 2박 3일 격리 기간 동안의 도시락 모음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중국에서 자가격리하는 이야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올해 6월 길고긴 한국 생활(?)을 마치고

chobabsea.tistory.com

1차 자가 격리 기간 동안의 도시락 모음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날 아침에 나온 도시락이에요.

김치부터 시작해서 아침 식사에 맞게 가벼우면서도

맛과 영양까지 제대로 고려해서 구성한 도시락이라는 게 딱 느껴지지 않나요?

 

1차 자가 격리 때와 도시락 퀄리티가 너무 달라져서

"이거 격리 기간 동안 살이 찌겠다.."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을 정도예요 ㅋㅋㅋㅋㅋ

 

 

 

 

 

 

 

 

그 뒤로 나온 도시락 역시 정말 다양한 종류의 한국식 도시락이 나왔답니다.

그리고 1차 자가 격리 기간 동안에 나온 도시락의 국은 정말 먹을 수 없는 맛이었는데

이곳의 도시락과 국은 한국의 맛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뒤 이어 특식으로 나온 과일 세트!!!!!

이건 중국 정부가 아닌 기업 측에 계신 분께서 다 돌리셨다고 들었어요.

제가 있던 중국 창저우가 과일이 맛있기로 유명한데

이 과일을 이렇게 세트로 먹게 되는 날이 올 줄이야!!!

 

 

 

 

 

 

 

 

맛도 좋고 양도 많아서 며칠 동안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식사 후 후식으로 먹었답니다.

 

 

 

 

 

 

 

 

 

기본 김치를 비롯해서 시금치 무침, 생선구이, 계란말이 등 한국인이라면 

무난하게 좋아할 반찬들이 계속 바뀌면서 나왔어요.

국 역시 콩나물국, 미역국 등 다양하게 나와서 지겹지도 않고 매우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밥과 반찬뿐만 아니라 음료나 삶은 계란 혹은 과일, 요거트 등

후식으로 나오는 메뉴들도 정말 다양했어요.

 

그렇게 음료와 바나나가 거의 매일 나오면서

점점 냉장고에는 음료가 쌓여가고

식탁에는 바나나가 쌓여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만족하는 도시락 퀄리티에 격리 기간동안 잘 먹고 잘 지낼 수 있었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직 소개하지 못한 도시락들을 이어서 소개하겠습니다~

 

 

 

 

 

▶ 중국 파견 생활 시즌 1 이야기 모음집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아시아나 기업 회원 전용 수화물 및 중국 입국 신고서 작성 방법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훠궈 맛집 洪焱火锅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창저우 진탄 분위기 좋은 호수 옆 독일 맥주집 Zapfler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KFC 아이스크림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마라탕 맛집 楊國福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베이커리 빵 제과점 合和圆缘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호텔 안에 있는 중국식 마사지 샵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죽 맛집 荔粥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한국 음식 맛집 전주 비빔밥

 

중국 창저우 진탄 한국 음식 맛집 전주 비빔밥

중국 창저우 진탄 한국 음식 맛집 전주비빔밥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부터 타사 블로그에 있는 글을 옮기는 것이 아닌 새롭게 작성하는 이야기예요! 그러다 보니 열심히 1차 원고 쓰고 저

chobabsea.tistory.com

 

 

 

 

▶ 중국 파견 생활 시즌 2 이야기 모음집

[해외여행/중국 시즌2] - 국립 중앙 의료원에서 코로나19 검사하고 음성판정 받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특별기 타고 출국 준비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파견 출국 후 코로나 19 검사 및 2박 3일 격리 기간동안 생활 모습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코로나19 이후 2차 자가 격리 및 숙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