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인천 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 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적립 방법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부터 다른 블로그에 올렸던 여행 스토리를 새롭게 시작하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업로드를 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업로드를 하는 만큼 이미지를 추가 및 수정을 하고 내용도 보충해서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그럼 첫 블로깅 할 이야기는 바로 1년간의 (중간에 코로나로 꽉찬 1년이 아닌 건 함정) 중국 생활의 첫 이야기에요.




바로 인천 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를 이용하면서 알게 된 회원가입과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저는 그동안 해외를 갈 경우마다 매번 다른 항공사를 이용했어요.

그래서 특정 항공사의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마일리지를 적립을 하지 않았어요.

(도대체 왜 그런거니... 뒤늦게 후회 중이랍니다 ㅠㅠ)




하지만 작년부터 중국을 자주 다녀올일이 생기면서 정식으로 아시아나 멤버십에 가입을 하였습니다.

회원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 적립도 함께 시작을 했습니다.


저와 같이 아시아나 회원가입과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몰랐던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사진은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하기 10분전!! 노을이 너무 이뻐서 찍은 사진이에요.

중국 파견으로 출국 전날 수화물 캐리어와 기내용 캐리어, 백팩과 노트북까지 많은 짐을 가지고 올라왔어요.

이렇게 인천공항에 가는 길이다보니 드디어 정말 가긴 가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이때만해도 코로나가 터지기 3~4개월 전이라서 정말 지금의 상황을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시기랍니다.

 

제가 원하면 언제든지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을 줄 알았던 시기ㅠㅠ

 

 

 

 


저는 예정보다 인천공항에 일찍 도착을 했어요. (당황 당황)

반면에 인천 국제공항에서 만나기로 한 지Andy는 생각보다 늦게 도착하게 되었어요. 


혼자 시간이 남아서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던 중 출국날 하려고 했던 아시아나 회원 가입이 생각이 났어요. 

이렇게 여유 있을 때 하면 출국할 때도 편할 것 같아서 바로 실행에 옮겼어요!

 

 

 

 

 

 

 

 

 

 


인천 국제공항 1 터미널 A~C까지가 아시아나 구역이에요.

그중에서 B 구역으로 가시면 아시아나 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적립하는 곳이 나와요.

 

B열 카운터로 가시면 근처에 아시아나 회원 가입 신청서가 있는 테이블이 있어요.

 

 

 

 

 

 

 

 

 

 

 

 

 

 

 

 

이 회원 가입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신 후 B열에 계신 직원분에게 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준비할 것은 아시아나 비행기 티켓여권이 필요합니다!!! 

저는 출국 전날이어서 발권을 하지 않은 상태여서 여권으로만 확인을 했어요. 

 

 

 

 

 

 

 

 

 

 



여권과 비행기 티켓을 통해 확인을 마치면 여권에 아시아나 회원번호가 쓰여 있는 스티커를 붙여 주십니다. 

이것이 바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아시아나 회원카드예요. 

드디어 나도 아시아나 클럽 회원!! 

회원가입은 생각보다 간단하죠? 

 

(위쪽에 위치한 하얀색이 아시아나 아래쪽에 위치한 파란색이 대한항공 회원카드입니다)

 

회원가입도 했으니 이제부터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셀프 체크인 기계로 체크인할 때 적립하기

-> 요즘 티켓팅은 보통 셀프 체크인을 하는 게 대부분이죠.

그래서 이 티켓팅을 하면서 적립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들은 이야기로는 티켓팅을 하면서 적립하는 부분이 나온다고 합니다.

다만, 저는 항상 이걸 놓쳐서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어요 ㅠㅠㅠ

매번 티켓팅에만 집중하고 빨리빨리 넘겨서 한 번도 보지 못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직원분에게 문의해서 적립하기

-> 아시아나 회원가입을 했던 곳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아시아나 구역인 A~C에서 B열에는 회원가입은 물론 마일리지 적립까지 가능해요.

발권한 아시아나 티켓과 여권을 가져가시면 마일리지 적립을 직접 해주세요.







3. 마일리지 적립 기계로 적립하기

-> 세 번째 방법은 셀프 체크인처럼 셀프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어요.

B구역에 카운터 옆쪽에는 셀프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어요.

그래서 회원 정보와 발권한 티켓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답니다. 






4. 아시아나 어플 이용해서 적립하기

-> 위 3가지의 방법들이 모두 귀찮으신 분도 계실 텐데요.

이럴 때는 아시아나 어플을 이용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아시아나 어플을 설치 후 이용하셔서 아이디 or 회원번호를 통해 로그인 후 마일리지를 적립하시면 됩니다.

셀프 체크인할 때와 정보 입력하시는 게 비슷하니 오히려 어플을 이용하시는 게 더 편리할 수도 있어요.

 

저는 이 어플을 이용한 적립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했어요!






지금까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적립을 잘해서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