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중국 2박 3일 격리 기간 동안의 도시락 모음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중국에서 자가격리하는 이야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올해 6월 길고긴 한국 생활(?)을 마치고 다시 중국으로 출발하여 철저한 검사를 받은 후 자가 격리가 시작되었어요.
2박 3일간의 감금생활...-_- 아니 자가 격리 생활이 시작되었어요.
이 격리 기간동안 제공된 도시락을 모두 찍어 보았는데요.

중국에서의 자가 격리 기간 동안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그리고 이에 따라 어떤 것을 준비해야 좋은지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정말 도시락을 받고 할 말이 없었어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한국 사람들의 배려는 1도 안 한 도시락 느낌

그래서 매일 인스타에다가 사진을 올리면...

그 사진들을 본 지인들이 도대체 저게 뭐냐며 ㅋㅋㅋㅋㅋㅋ

 

방 안에 갇혀 사는것도 너무 힘든 일정인데 (물론 당연히 격리 생활을 해야 하지만 ㅠㅠ)

밥까지 이렇게 나오니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안 먹게 되었어요ㅠㅠ

 

 

 

 

 

 

 

 

 

중국에서 나온건 정말 저 흰쌀밥이 가장 맛있을 정도!

대부분 한국에서 가져온 반찬들로만 식사를 하고 몇 가지 반찬 정도만 조금씩 먹었어요.

 

그리고 보통 중국어를 알지 못하면 TV를 켜놓는다고 해도 소용이 없고

유튜브나 구글쪽은 중국에서 많이 차단시켜놓은 상태인 데다가 

Wifi나 Lte 속도가 우리나라 속도와 비교하면 훨씬 느린 편이니

꼭 영화나 드라마 등 동영상을 다운 받아서 가져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야 외부적인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고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니까요!!!

 

저는 노트북이 이미 중국 숙소에 있었기 때문에 갤탭에 영화와 드라마를 다운로드하여서 가져가서

자가 격리 기간에 보았답니다.

 

 

 

 

 

 

 

 

 

 

 

 

 

그리고 반찬도 대부분 좀 그렇긴 하지만 가장 맛이 없었던건 바로!!!!

저 이상한 색상의 국물이에요.

한국 사람 입맛에는 정말 안맞는 맛이라서 나중에는 정말 한 숟가락도 먹지 않았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이 들어요.

반대로 중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격리 생활을 한다고 해도 음식이 다 맞지 않을 테니까요.

 

 

 

 

 

 

 

 

 

 

그러니 중국을 비롯한 해외로 출국을 하면서 격리 생활을 해야한다면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이 바로 음식이에요.

그만큼 가장 예민하고 입맛에 딱 맞을 확률이 적기 때문이니까요.

외국으로 출국을 하신다면 꼭 한국에서 반찬을 최대한 준비를 해서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식사를 할 때 같이 먹기 위해서 사온 반찬들이에요.

전자레인지의 유무가 확실치 않아 조리가 필요하지 않은 반찬들로 구성을 했어요.

그리고 이때 중요한 팁은 사이즈가 큰 것과 작은 것이 있다면 선택은 꼭 작은 것으로 하세요!

왜냐고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이유를 아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특별기 타고 출국 준비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특별기 타고 출국 준비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출국 준비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를 뚫고 본격적으로 중국으로 파견 생활 시즌2를 시작하는 날의 이야기예요. 대략 6개월 만에 온 인

chobabsea.tistory.com

 

 

 

 

 

 

 

 

 

 

그리고 반찬과 함께 준비한 것은 간식들이었어요.

아무래도 밖으로 나갈 수도 없고 따로 구매를 할 수도 없으니 최대한 군것질을 할 과자들도 준비를 했답니다.

2박 3일이 짧으면 짧다고 할 수 있지만 한 곳에 머무르다 보니 무료하고 할 것도 없어서 정말 고난의 연속 ㅋㅋㅋ

그래도 잘 버티고 다음 숙소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다음 이야기를 가지고 또 오겠습니다^^

 

 

 

 

 

▶ 코로나 19 사태 이후 중국 생활 이야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 국립 중앙 의료원에서 코로나 19 검사하고 음성 판정받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에서 2주 자가 격리 생활 준비물 및 팁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인천 국제공항에서 마스크 수량 검사 및 특별기 타고 출국 준비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파견 출국 후 코로나 19 검사 및 2박 3일 격리 기간 동안 생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