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중국 창저우 진탄 한국 음식 맛집 전주 비빔밥

중국 창저우 진탄 한국 음식 맛집 전주비빔밥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부터 타사 블로그에 있는 글을 옮기는 것이 아닌 새롭게 작성하는 이야기예요!

그러다 보니 열심히 1차 원고 쓰고 저장했는데... 난 분명했는데...

가뿐히 저장 안 되시고^^

결국 지금 이렇게 다시 쓰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 하시는 분들 제대로 된 저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직도 2019년에 살고 있는 중국 이야기예요.

이제부터 다시 열심히 블로깅을 해서 2020년 이야기와 격리 이야기 등을 빨리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먹은 전주비빔밥 이야기예요.

이제 슬슬 어떻게 가게 된 건지도 가물가물하지만....

어쨌든 일을 마치고 나서 저녁식사로 새로운 곳을 물색하던 중 가게 된 전주비빔밥 방문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전주 비빔밥 외관 모습이에요.

이곳은 제가 늘 가던 우위에 광장이 아니고 다른 동네에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구글 검색이나 중국 지도를 참고하세요~

 

 

 

 

 

 

 

 

 

 

 

 

 

 

전주비빔밥 실내 모습이에요.

한국 음식을 파는 곳이라서 그런지 특유의 중국 느낌보단 한국 음식점의 느낌이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되어 있고 좌석이나 테이블은 우드톤!

 

 

 

 

 

 

 

 

 

 

메뉴판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어로도 쓰여 있는데 눈에 안 들어오는 건 저만 그런 건가요?

왠지 읽고 감상문 쓰여야 할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다행히 이렇게 음식별로 사진도 있어요.

다만 그 아래는 중국어로만 써 있어서 2개의 메뉴판을 잘 활용해서 메뉴를 고르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나온 기본 반찬으로 배추김치와 콩나물 무침이 나왔어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한국 반찬이 나오니 한국에 있는 느낌!

 

 

 

 

 

 

 

첫 번째 메뉴는 라볶이로 가격은 16위엔이에요.

몇몇 한국 음식점에 가서 떡볶이를 먹었지만 대부분 단맛이 강했던 반면에

그동안 먹은 떡볶이 중에서는 그래도 매운맛을 내고 있어서 한국 떡볶이와 비슷했어요.

 

 

 

 

 

 

 

 

 

 

 

 

두 번째 메뉴는 저의 메인 식사 메뉴인 삼겹살 비빔밥으로 18위엔이에요.

돌솥 안에 흰쌀밥이 가장 아래 있고 콩나물과 당근 등 야채 마무리로 익힌? 튀긴? 삼겹살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소스까지!

역시나 한국에 비해서 소스가 단맛이 강하지만 그래도 괜찮았어요.

 

 

 

 

 

 

 

 

 

 

누가 주문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돌솥 장어 비빔밥으로 22위엔입니다.

장어가 들어간 비빔밥이라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삼겹살 비빔밥에 삼겹살이 빠지고

장어가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전통 라볶이와 함께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해물파전으로 가격은 20위엔이에요.

전주비빔밥의 해물파전도 괜찮게 먹었어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파전은 역시 아바이 순대국밥집의 파전이 젤 맛있는 것 같아요!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 광장 근처 한국 음식 맛집 아바이 순대 국밥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근처 한국 음식 맛집 아바이 순대 국밥

아바이 순대국밥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제가 중국에 와서 처음으로 식사를 하러 간 아바이 순대국밥 방문기예요. 중국에 와서 중국 음식이 아닌 한국 음식을 처음으로 먹고 나서 맛있

chobabsea.tistory.com

 

 

 

 

 

 

 

 

 

 

 

마지막은 입구 쪽에 있는 아이스크림 냉장고!

일부 중국 식당에서는 이렇게 입구쪽에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어서

식사를 마치고 나가면서 바로 사 먹을 수 있답니다.

 

 

▶ 중국 창저우&진탄 추천 맛집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吾悦广场) 훠궈 맛집 洪焱火锅

[해외여행/중국] -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일본식 돈가스 京和风食堂 / 위챗페이로 결제 방법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진탄 볶음밥 맛집 中国蘭州牛肉拉麺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마라탕 맛집 楊國福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근처 한국 음식 맛집 아바이 순대 국밥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양꼬치와 양탕 맛집 丰茂 풍무

[해외여행/중국]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죽 맛집 荔粥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