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1층 초밥집 优鲜寿司

 

'优 鲜寿司' 메인

 

优鲜寿司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새롭게 도전하는 음식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저의 닉네임이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초밥!!!!!!!!!!!!!!!!!!!!!!!!

듣기로는 중국인들은 문화적으로 회를 즐겨먹지 않는다고 해요.

불로 조리된 음식을 먹는 것을 즐기는 중국 문화 특성상 날것을 그대로 먹는 회는 불호 쪽인 것 같아요.

물론 최근에 들어서는 일본 음식점도 많이 생기고 식습관이 바뀌는것 같긴 하지만...
어쨌든 그래서 그런지 횟집이나 초밥집이 많이 보이지는 않았어요.
그러던 중 우위에광장 1층을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음식을 찾아다니게 되었는데
우연히 발견한 초밥집!!!!
그럼 지금부터 초밥집 鲜寿司 탐방기 시작합니다.

 

 

 

 

 

 

 

 

'优 鲜寿司' 입구

 
제가 방문한 优鲜寿司 이곳은 역시나 우위에 광장 1층에 있습니다.

우위에 광장 1층에는 정말 많은 식당들이 들어와 있는데 그 많은 곳 중 초밥집은 바로 이곳 한 곳!

대부분은 중국 식당이고 한국 식당이 한~두 개씩 계속 생기는 중이었어요.

 

 

 

 

 

 

 

 

 

 

'优 鲜寿司' 실내

 

일본 음식점답게 고양이가 벽에 그려져 있고 오이시이라는 일본어도 함께 쓰여 있어요.

정말 오랜만에 먹는 초밥이라 기대 기대 또 기대!!!

 

 

 

 

 

 

 

'优 鲜寿司' 메뉴판

 

 

메뉴판은 다행히 중국어로만 쓰여 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사진까지 함께 있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초밥 사진을 보기도 하고 글씨로 쓰인 메뉴도 차근차근 보았답니다.

 

 

 

 

 

 

 

 

 

'优 鲜寿司' 기본 세팅

 
주문을 하고 난 후 기본으로 나온 간장과 고추냉이예요.
사실 고추냉이가 나오는 것만 봐도 초밥 전문점 같은 느낌이 아니라는 건 바로 알 수가 있죠.
그래도 중국에서 처음 초밥을 먹는 것이라서 나름 기대가 되었어요.

 

 

 

 

 

 

 

 

 

 

 

'优 鲜寿司' 초밥

얼마나 지났을까 제가 주문한 초밥과 롤 세트가 나왔어요

비주얼만 보고 평가해본다면 나름 괜찮은 맛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가장 오른쪽에 있는 김밥처럼 생긴 저 녀석은 보기에도 별로일 것 같긴 했지만
어쨌든 생각보다는(?) 나름 괜찮은 느낌이 들었어요.

 

 

 

 

 

 

 

 

 

'优 鲜寿司' 초밥

 

무엇보다 나름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크기도 꽤 큰 편이라서 하나씩 먹을 때마다 든든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만 초밥이나 롤 위에 올라간 생선회는 확실히 냉동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优 鲜寿司' 초밥

 

그리고 먹으면 먹을수록 생각이 들었던 점이 밥이 무척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에요.
우리나라 초밥을 보면 생선회는 길거나 큰 반면에 상대적으로 밥은 적당히 혹은 오히려 좀 적게 들어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반면에
이곳은 주가 밥인 느낌이 들 정도로 밥의 비율이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분명 배가 부르기 한데 뭔가 정말 맛있어서 배부른 느낌이 아니라서....
홈플러스나 이마트 초밥보다 조금 더 맛있는 초밥을 가게에서 먹는 느낌?ㅋㅋㅋㅋㅋㅋ

 

 

 

 

 

 

 

 

 

 

'优 鲜寿司' 국

 
날씨도 쌀쌀하고 밥만 먹기에는 조금 목이 막힐 것 같아서 국물도 함께 주문을 했어요.
메뉴판과 부족 하디 부족한 중국어로 초밥은 물론 국까지 주문 성공!

 

엄청난 맛은 아니었지만 무료한 중국 생활 속 색다른 경험을 한 것 같아서 만족했어요!

중국 시즌2에서는 제대로 된 초밥 찐 맛집 이야기도 나오니 기대해주세요~

 

 

 

▶ 중국 파견 생활 시즌 1 이야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한국 음식점 맛집 백년손님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마라탕 맛집 楊國福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중국인 추천 만두 맛집 大娘水饺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광장 죽 맛집 荔粥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 광장 근처 양꼬치 맛집 佳佳烤吧

 

중국 창저우 진탄 우위에 광장 근처 양꼬치 맛집 佳佳烤吧

佳佳烤吧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제가 중국 창저우 진탄에서 생활을 하면서 양꼬치 맛집으로 강력 추천하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만큼 정말 자주 방문을 했고 한국으로 완전히

chobabsea.tistory.com

 

 

 

 

 

▶ 중국 파견 생활 시즌 2 이야기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파견 출국 후 코로나 19 검사 및 2박 3일 격리 기간동안 생활 모습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자가격리 기간 동안 나온 도시락 모음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코로나19 이후 2차 자가 격리 및 숙소 모습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코로나 19 2차 자가 격리 기간 도시락 식사 모음

[해외여행/중국 시즌2] - 중국 창저우 진탄 코로나 19 2차 자가 격리 도시락 식사 모음

 

중국 창저우 진탄 코로나 19 2차 자가 격리 도시락 식사 모음

중국 자가격리 도시락 모음 2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2차 자가 격리 기간 동안의 식사 시간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차 자가 격리때와 달리 2차 때부터는 한국식으로

chobabs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