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중국 창저우 진탄 한국 음식 맛집 이가진미

 

'이가진미' 메인 사진

이가진미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에서 방문한 한국 음식점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작년에 처음 중국에 갔을 때는 없었던 한국 음식점이에요.
그런데 어느샌가 공사를 하고 정식 오픈까지 이곳의 역사를 하나하나 지켜보았던 곳이랍니다.
기존의 한국 음식점이 조금씩 지겨워질 때쯤 딱 새롭게 오픈을 해서 방문을 했어요.
무려 정식 오픈전 가오픈을 했을 때인데 말이죠.
그럼 지금부터 중국 창저우 진탄에 새로 생긴 한국 음식점인 이가진미 방문기 시작합니다.

 

 

 

 

 

 

 

'이가진미' 입구


먼저 이가진미 입구 모습이에요.
한국 음식점답게 간판부터 환영 인사까지 한국어로 쓰여 있습니다.

 

 

 

 

 

 

 

 

'이가진미' 메뉴판

 

이번에는 이가진미의 차이단! 바로 메뉴판입니다.
메뉴판도 역시 중국어가 아닌 한국어가 맨 처음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판을 보면서 무척 기대가 되었어요.

 

 

 

 

 

 

 

 

 

'이가진미' 기본 세팅


이 사진은 첫 방문 때는 아니고 두 번째 방문 때로 기억을 하는데요.
이때가 동짓날이라서 팥죽을 하셨다고 주셨어요.
중국에서 명절을 챙기고 그것도 모자라 이렇게 팥죽까지 먹을 줄이야 ㅋㅋㅋㅋㅋ

그리고 그 뒤로 보이는 기본 제공 반찬에서도 한국 느낌이 물씬!

 

 

 

 

 

 

 

 

 

 

 

'이가진미' 세팅

오이무침, 깍두기, 배추김치, 멸치 볶음까지 따로 부연 설명을 하지 않아도
누가 봐도 한국 음식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이가진미' 제육 덮밥

이가진미의 첫 번째 음식은 제육 덮밥에요.
숟가락과 젓가락의 위치를 보면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즉 이곳에서 주문한 음식이지만 제가 주문한 음식은 아니랍니다.

맛의 평을 빌려보자면 양도 괜찮고 맛도 확실히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한국 음식점보다
한국의 매콤함을 조금 더 내서 더 비슷한 느낌이라는 평이에요.

 

 

 

 

 

 

 

 

 

 

 

 

 

'이가진미' 김치 볶음밥

 
두 번째는 김치볶음밥이랍니다.
김치볶음밥은 제육덮밥과 다르게 살짝 단맛이 조금 더 났어요.
그래도 김치도 들어가고 볶음밥 위에 계란 프라이까지 해서 한국의 김치볶음밥과 비슷했어요!

 

 

 

 

 

 

 

 

 

 

 

 

 

'이가진미'  비빔냉면

 

마지막은 제가 주문한 비빔냉면이에요.
이날 배가 많이 고프지 않아서 물냉면과 비빔냉면 중 고민을 하다가 비냉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한 젓가락 먹자마자 정말 후회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아무리 한국 음식점이라지만 한국이 아닙니다.
그러니깐 괜한 모험 하지 마시고 평범한 음식 드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 먹다가 도저히 안돼서 육수를 부어서 먹어보았는데 그래도 실패
이래나 저래나 맛없어서 몇 젓가락 먹고 안 먹었어요...
덮밥이나 볶음밥, 찌개 종류 등 다른 건 다 맛있으니 꼭 비냉 빼고 주문하세요 ㅋㅋㅋㅋ

 

 

 

 

 

 

 

 

 

'이가진미' 라볶이

 

이가진미 첫 번째 방문했을 때 먹은 라볶이예요.
이날 2박 3일간의 베이징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저녁을 먹으러 간 날로 기억을 해요.

(베이징 여행 블로깅은 언제쯤...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처음 이가진미에 방문을 해서 어떤 음식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 가장 처음으로 정한 것이 바로 라볶이!!!


라볶이를 한입 먹자마자 오~~~ 라는 감탄사가 바로 나왔어요.
왜냐하면 다른 한국 음식점에서 한국 음식을 먹으면 보통 단맛이 정말 많이 나와요.
한국 음식 하면 매콤하고 얼큰한 느낌이 나야 하는데
음식은 한국 음식이지만 중국 패치가 되어 매운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어서 항상 아쉬웠어요.

반면 이가진미표 음식에서는 매콤함과 얼큰함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가진미' 김치찌개

 
그리고 제 개인 식사로 정한 메뉴는 김치찌개!
캬~

찌개 색깔만 봐도 바로 어떤 맛일지 어느 정도 상상이 되지 않나요?
한국에 있는 음식점과 비교하면 물론 조금 부족할 수는 있어도 이곳은 중국이니까!
그리고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인데도 나름 한국의 음식 맛을 내서 앞으로가 더욱더 기대가 되었어요.

 

 

 

 

 

 

 

 

 

 

 

'이가진미' 김치찌개, 라볶이, 김치 볶음밥

 

김치찌개, 라볶이, 김치볶음밥
3개의 메뉴가 모두 기본 이상은 해서 다음에 또 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그 뒤로 정말 자주 방문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이번 시즌 1 이야기에서는 물론 중국 시즌 2 이야기에서도 새로운 음식 소개로 나올 예정이에요.

 

 

 

 

 

 

 

 

 

 

 

'이가진미' 맥주

 
마지막은 이가진미에서 마신 맥주!
왜 맥주를 주문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평상시 먹던 맥주가 아니라서 조금 신기했어요.
그래서 이렇게 사진을 찍고 마셔보았는데...
역시 중국 맥주는 설화가 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 창저우 진탄에서 한국 음식이 그립다면 이가진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