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중국 창저우 진탄 중국인 추천 만두 맛집 大娘水饺

 

大娘水饺

 

안녕하세요. 초밥입니다.

오랜만에 중국 생활 시즌 1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오늘은 중국으로 파견 생활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 마지막 주말!

첫 귀국인 만큼 뭐라도 하나 사서 선물로 주고 싶었는데...
뭘 사야 할지 잘 모르기도 했고 정한다고 해도 딱히 어디서 사야 할지도 몰랐어요.

그러던 중 중국의 핵인싸를 급 만나서 마트에 가게 되었어요.
마트를 방문하러 가던 중 아침 겸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만두가게에 가게 되었어요.

갑작스럽게 방문한 만두 가게인 大娘水饺 방문기 시작합니다!

 

 

 

 

 

 

 

 

 

제가 중국 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간 마트 역시 우위에 광장 안에 있어요.

그 우위에광장이 있는 곳이 새로 생긴 동네라면

이 곳은 예전부터 사람들이 살면서 중심가로 있던 곳은 따로 있었어요.

한 두번정도 퇴근하고 걸어서 가봤던 곳이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이쪽 마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왔다가 이렇게 식사를 하게 되었어요.

 

 

 

 

 

 

 

 

 

 

 

이번에는 메뉴판 모습이에요.

이렇게 사진을 찍는 동안 중국 핵인싸분께서 주문을 해주셨어요.

조선족으로 중국어를 워낙 유창하게 하시니까 제가 따로 할 건 없었기도 했고

중국 간지 한 달 남짓했을 때라서 시도도 잘 안할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에 지내면서 느낀건 식당이나 상점들이 보통 큼직큼직하다는 것이에요.

물론 작은 가게들은 정말 작기도 하지만

건물이나 상점, 도로까지 시원시원하게 뻥 뚫려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이곳 역시 만두를 먹는 식당이지만 내부가 생각보다 컸어요.

(역시 대륙 클라스!!)

 

 

 

 

 

 

 

 

 

 

 

ㄷ 형태로 이루어져 기본 4인석 테이블과 소파식으로 되어 있는 테이블까지 있어요.

역시나 마무리는 빨간색 포인트!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번호판을 줘요.

그 번호판을 테이블에 두면 나중에 음식을 가져다줍니다.

그리고 모든 음식이 나왔다면 마지막에 번호판을 다시 가져가요~

 

 

 

 

 

 

 

 

 

 

 

 

 

간장과 다진 마늘, 깨 등으로 조합한 소스예요.

 

 

 

 

 

 

 

 

 

 

25위엔 이상 주문했을 때 5위엔을 할인해주는 쿠폰이에요.

역시나 핵인싸분께서 받아주셔서 저에게 2장이나 주셨어요.

이렇게 쿠폰을 사진 찍고 결국 이 쿠폰은 저 멀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체 모를 면도 주문했어요.
만두만 먹으면 목이 막힌다며 따뜻한 국물을 먹어야 한다면서 주문을 해줬어요.
먹어보니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국물 맛이에요.
그리고 면과 고기까지 들어가 있어 단품 메뉴로 먹는다고 해도 좋아요~

다만 저는 만두 양도 많은데 이것까지 먹어야 하니 너무 많았어요.
결국 면은 먹지 못하고 국물만 먹었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찐만두로 한 그릇에 총 10개가 나옵니다.
보통 중국 만두를 먹어보면 속 재료를 맛있어요.
다만 우리나라와 조금 다른 것이 있다면 바로 만두피!

최근 우리나라의 만두 추세를 보면 얇디얇은 만두피가 대세잖아요.
반면 중국에서 먹는 만두피는 상대적으로 조금 두께감이 있어요.
그러다 보니 살짝 간극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기준을 뺀다면 속재료가 제대로라서 맛있어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좋아하는 군만두를 따로 찍은 사진이 없어요 ㅠㅠ

도대체 왜일까... 아직도 의문

저는 역시 군만두 파라서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군만두 속에는 잘게 다진 야채와 새우 그리고 콘치즈가 함께 들어가 있어요.

치즈가 있어서 조금 느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정말 살짝 들어가 있어서 잘 씹어야 느낄 정도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국물과 함께 먹어서 괜찮았어요~

 

 

 

 

 

 

▶ 중국 생활 중 만두 가게 방문기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난징공항 안에 위치한 식당 맛집 回味

[해외여행/중국 시즌1] - 중국 창저우 진탄 현지인 추천 만두 맛집 蟹黄汤包